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제. 유튜브 알고리즘이 이런 드라마를 소개해 주더라. 

 

제목에서 보이는 것처럼 "주식"관련한 이야기

 

'이건 나한테도 공부가 되는 드라마야!!' 라고 한껏 자기 합리화를 하면서 정주행을 해버렸다. 

(주식천재 초딩꼬마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꽃이 자기합리화.. 라고 했는데..)

 

보고 나니 고민이 됐다. 

주식 공부를 지금 해야 하는거 아닐까?? 하고...

고민이 된 이유 몇가지를 정리해 보면

 

1. 내가 돈을 벌면서 누군가를 가르칠 수 있다. 

   이야기의 마지막은 "개미투자자문회사"를 설립하면서 개미들을 위한 투자자 자문을 해 주는 모습이 나오는데,

   나의 비전인 "헌신"과 "영향력"이 모두 투영되는 것 같았다. 

   돈을 받고 하는건 프로페셔널이긴 하지만, "헌신"이라는 측면에서 마음이 편하지 않을 것 같았는데, 

   소액의 컨설팅 비용으로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 

  (그러려면 내가 먼저 주식으로 성공을 해야 가능한거지..)

 

2. 함께할 수 있다.는 큰 베네핏

    극중, 주린이들이 모여서 함께 공부하면서 성장하는 모습들이 그렇게 좋더라. 

    21년도에 함께 공부했던 분들 생각도 나고, 결국엔 다시 잘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서 자꾸 모여서 할 수 있는 가까이 있는 분들과 하면 어떨까, 그리고, 누군가 이끌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겠다. 생각이 들더라. 

   

3. 부자중에 주식 안하는 사람은 별로 없더라 

   초장기 투자가 됐든 중기 투자가 됐든. 주식 투자는 거의다 하더라 

   사실 포트폴리오 구성상 안할수가 없기도 할것 같다. 

   그리고, 부동산과도 마찬가지로, 내가 몇살이 되더라도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니까. 그게 가장 큰 매력이아닐까. 싶다. 

   

다만, 지금 당장 하는게 맞을까?? 하는 고민이 된다. 

사실, 멘토 & 같이 하는 사람만 있다면 해 보고 싶다.

월부 할때만큼 시간이 빡빡한게 아니니까, 시간은 어떻게든 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건 며칠 좀 고민해 볼 문제니. 머릿속에 잘 넣어두고 고민해 보자고. 

 

 


그러다 보니, 소위 부자로 가는 3가지 방법 - 주식, 부동산, 사업-을 다 경험해 봐야 할까??

[해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우선 나한테 뭐가 맞는지 모르니까 일단 해 보고, 잘 맞는걸 해야 하지 않을까? 

 

부동산은 지금 해 보고 있는데, 내가 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전히 배워가는 단계고

주식은 21년에 해 보긴 했으나, 공부 쪼금 하다가 잘 안된다고 닫은 상태고, 

사업...이라기 보다는 장사를 생각하고 있는데, 

  어릴때 해 봤던 가게[어머님 슈퍼마켓]에서, 나는 생각보다 사람들 응대는 잘 했던것 같은데, 

  무턱대로 가게를 내거나 뭔가 시작하기는 쉽지 않고...

 

"일단 해 보자. 안되면 말고. 죽기 전에 후회하지 말자" 라는 정신으로 해 봐야 할까? 싶다가도

아내가 '당신은 너무 많은걸 하려고 해'라는 말이 생각나서, 다시 또 고민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그것도 맞는 사실이다. 

하려면 제대로 쑤욱 들어가야 하는데, 자꾸 겉핥기만 하고 있다는 느낌이 있다. 

 

회사에 엄청 진심인것도 아니고, 

부동산 투자를 많이 경험한것도 아니고

주식 투자를 깊게 공부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강의 할 수 있는 컨텐츠가 명확한 것도 아니고..

장사는 해봐야겠다.. 생각만 하고 있고. 

 

마음이 조급해 진다. 

... 

그래도 조급해지지는 말아야 하는데, 

 

해보자, 하나씩. 

결국 똥인지 된장인지 내가 좀 알아야 뭐든 더 팔 수 있지 않을까?

 

지금 해 보는게 제일 빠른거겠지.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너무 늦었다.. 그러니 지금 바로 시작하라.는 거성 박명수님의 말씀. 

 

하자, 해야 한다. 뭐라도. 

 

어제처럼 늘어지지 말고...

(아니다, 어제 그 드라마를 봤으니 이렇게 또 고민하는거지)

 

자, 오늘도 "시도"가 있는 하루. 시작!!!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