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모전문가 피델입니다. 

 

투자와 사람공부를 하고 있는 재캠에서, 

가을학기 독서 모임 마지막 6회차에서 책을 하나 받았습니다. 

글쓰기.. 잘한다고??

 

운영진에서 이런 카톡을 보내 주셨습니다. 

어??? 내가?? 

사실 더 놀란건 이거였는데요. 

제가 글을 잘 쓴다니요;;; 에고..

 

글을 쓰면 쓸수록 늘꺼다!!!

 

사실 제가 글을 쓴지는 꽤 됐습니다. 일년은 넘은거 같구요. 

매일 아침 미모로 사람들에게 인사를 한지는 3년이 넘었습니다. 

 

사실, 좀체 글솜씨가 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가끔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이 

"흐름이 좋다"

"한번에 후루룩 읽혔다" 라는 말씀을 해 주시던게 기억이 났습니다. 

 

그려면서 반성도 되는게 있었습니다. 

- 글을 쓰기 위해서는 기승전결을 생각해 놓고 써야 하는데, 잘못 쓴 글은 그러지 않았고. 

- 역시나 잘못 쓴 글은 내가 숙제 하듯 쓰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사실 지금 이글도 준비 안하고 쓰고 있네요;; ㅎ허허]

 

막연히 글을 쓰면 쓸수록 느는게 아니고, 

시간을 들이고 신경을 써야 느는게 맞는데 말입니다. 

 

 

일기를 써 보자. 

"AZ의 기적" 책을 읽는데, 저자도 1000일의 미모를 했네요. 

처음 생각은 "내가 더 오래 했네?? 픽~" 이었습니다. 

 

근데, 이내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 나는 3년이 넘는 시간동안 뭘한거냐..??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자는 책 초기에 

"미모를 100일 했는데, 하나도 기적이 없는 엄청난 기적이 있었다" 라고 했습니다. 

너무 동의했죠. 저도 이게 그냥 일상이 되었으니까요. 

 

그러면서 책을 읽는데, 

너무 술술 잘 읽힙니다. 

 

어? 나 이분하고 캐릭터 겹치네???

ㅋㅋㅋㅋㅋ

이런 생각을 합니다. 

 

왠지 이런 자유로운 글은 써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 블로그에 글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시간이 쉽지는 않을겁니다. 

아침에 한 200자 정도되는 아침인사를 건네는 것도 30분은 걸리니까요. 

 

매일 한시간은 잡고 글을 써 보겠습니다.

 

1. 울림이 있었던 글감을 생각하고

2. 구조를 잡고, 

3. 글을 쓰고 

4. 다듬으려면

한시간이 부족하기도 하겠네요. 

 

그래도, 해 봅니다. 

가식이 없이 해 봅니다. 

주제는 여러가지가 될겁니다. 

 

부동산 공부, 사람공부, MBTI, 어제 먹은 술, 어제 읽은 한구절의 책. 

무엇이라도 깨달음이 있었다면, 그리고 꺼리가 된다면 남겨 보겠습니다. 

 

어릴때 

"나는 오늘~~~"을 생각해 보며.

 

이제부터 시작해 볼께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