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제 일중에 머릿속에 남는 두가지 일이 있다. 

하나는 재테크캠퍼스에서 올 상반기 하게 될 강의 운영팀의 모임이고, 

또 하나는 이것도 재테크캠퍼스에서 하는 마라톤이다. 

 

글을 쓰다 보니. '요즘 나의 많은 부분을 함께 하고 있는' 곳이 재테크캠퍼스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요즘 나의 행동의 원천이랄까. ㅎㅎㅎ

 

어쨌든 곰곰히 생각해 보니, 나에게 있어 두가지를 참석하게 된 계기가 같더라고. 

 

ㅁ. 강의운영팀.

  재캠에서 상반기 운영팀 선발 공고를 내고, 처음에 지원할때는 

 '들어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쟁쟁한 선배들 있는데 되겠어?' 라는 생각과 

 '그래도 내가 하는 일이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일인데, 뭐라도 할 수 있겠지, 뭐라도 시켜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 

 강의 운영이라는게 내가 11년째 하고 있는 일이다 보니, ㅎㅎㅎㅎ

 

운이 좋은건지, 강의 후기나 임장후기가 몇번 소개되어서 그런건지, 감사하게도 강의운영팀에 합류 할 수 있게 되었고, 

OT 자료를 보니까, 정말 순수하게 강의 운영을 지원하는 팀이더라. ㅎㅎㅎㅎ

 

어쨌든, 내가 지원을 하게 된 목적??이랄까는. 

좋은 동료들 (선배, 동료)과 함께 하고 싶어서였다.

재캠에서 빨리 사라지고 싶지 않았고, 그래서 빨리 주류 사람들과 알고 지내고 싶었고, 그분들만큼 성장하고 싶었다

그리고, 나만큼이나 적극적이고 부지런한 동료들, 그리고 긍정의 힘이 흐르는 모임에서 함께 하고 싶었다.

(수년의 모임과 강의 운영을 통해, 이렇게 "지원"하는 모임의 에너지가 얼마나 좋은지 알고 있기에).

 

역시나, 내 기대를 버리지 않은 어제의 모임. 

참 감사한 일이다. 

 

....하나,, 항상 이런 모임을 하고 나서 아쉬운 하나라면

내가 끝나고 와서 후회와 반성을 한다는 점.

'어색한 분위기 깨 보겠다고 , 말을 너무 많이 했어'

'굳이 이 말까지 할 필요는 없었는데'

'좀 더 겸손했어야 하는데...'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 

 

ㅁ. 마라톤

재캠에서 쏘쿨님 다음으로 영향력이 높은 분중 한분께서 마라톤을 함께 하자고 올리셨다.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재캠굿즈도 준다 시고, 5킬로 마라톤으로 통일해서 달리자고 하시더라. 

 

음....

음...???

"내가 할 수 있을까?? 하고 싶은데... 할까?? 하자!!!"

라고 고민하는 약 10여분의 시간이 있었는데, 

결국 의사결정을 하게 된 계기는 

'여기 가면 재캠 분들하고 더 친해질 수 있어!!!!' 였다. 

 

보기엔 되게 전략적이고, 내 욕심을 채우는 테이커처럼 보일수 있지만, 

나는 "전략"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고 (강점 혁명 34개 테마 상위 5개중 전략테마에 속하는게 한개도 없다. 심지어 다 저 아래에 있음),... 테이커는... 음;;; 그런가?? 

 

여튼, 내 머릿속은 "이 환경에 좀 더 깊숙히 들어가고 싶다" 였다. 

 

내가 이 환경에 들어가면 더욱 몰입할 수 있는걸 아니까. 

나의 인생의 목표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다는 걸 아니까. 

(내 인생의 목표는, 부자... 보다는 선한 영향력과 헌신...이다)

 

결국 그래서 신청했다.

욜케.. ㅎㅎㅎㅎ

 

 30명 정도 했나보다. 

벌써, 그날 함께 모여서 이야기 하고 뛰며 웃을 그 순간이 긴장도 되지만 기대도 되고 설렌다. ㅎㅎㅎ

역시 나는 사람(대인관계)이 중요하다는걸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결국, 

나는 내 특징을 알고 있고, 내 셀프 멱살(환경) 잡는데 이용하고 있다. 

꽤 괜찮다. 

그 무리안에 들어가서 그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고

그 사람들을 증인으로 나한테 선언하며 셀프 멱살잡이를 하는것. 

그게 요즘 내가 성장하고 있는, 나를 환경으로 밀어넣는 방법인듯 하다. 

==> 나에 대한 메타인지를 기르자! (인생, 투자 측면)

 

 

[덧] 피델의 강점 혁명 34개 테마.. ;;;ㅎㅎㅎ

상위 10개 테마중 5개 테마가 대인관계 테마이고 

하위 10개 테마중 5개 테마가 전략적 사고 테마;;;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